“보이기만 하면 신고”…경찰, 음주운전자 신고하면 보상금 지급?

발행일

음주운전 도주자 검거
시민의 용기 있는 신고와 협조

의정부경찰서가 음주운전 후 도주한 피의자의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5월 22일에 개최되었으며, 도주 피의자의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두 명의 시민에게 감사장과 보상금이 지급되었다.

시민들의 용기 있는 행동으로 범인 검거

4월 26일 새벽, 의정부동에서 경찰의 정지 명령을 무시하고 도주한 운전자와 동승자는 결국 차를 버리고 달아났다.

이를 목격한 두 시민이 경찰과 협력하여 주변을 수색, 결국 한 건물 안에서 숨어 있던 피의자들을 발견하여 경찰에 인계했다.

범인 검거 공로자에 대한 경찰의 포상

이번 사건에서 의정부경찰서는 범인 검거에 협조한 시민들에게 「범인검거 등 공로자 보상규정」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했다.

경찰은 이들의 용감한 행동에 대해 깊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검거 과정에서의 위험성과 주의사항

음주운전자의 검거를 돕는 것은 위험을 수반할 수 있으며, 때때로 무리한 추격이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시민들은 범인을 쫓는 과정에서 역주행, 과속, 신호위반 등을 피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책임 또한 중요하다.

시민의 용기와 책임감이 필요한 순간

범죄를 목격했을 때 적극적인 신고와 협조는 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시민들의 용기 있는 행동은 경찰의 업무를 보완하고 범죄 예방에 기여한다.

의정부경찰서는 이러한 시민들의 용기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