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조 단위’ 투자”…고급 자동차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까?

발행일

LG의 ‘넥슬라이드’ 자동차 조명 모듈 신기술
2030년까지 42조원 이상 성장할 자동차 조명 시장

LG이노텍이 자동차 조명 모듈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기술인 ‘넥슬라이드’ 시리즈로 주목받고 있다. 이 기술은 차량의 디자인 및 기능성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차량용 조명에 적용 가능하다.

이는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RCL) 등에서 활용될 수 있다.

자동차 조명 모듈의 혁신: ‘넥슬라이드’

‘넥슬라이드’는 플렉서블 입체조명 기술이다.

이 기술은 차량의 미학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기능적인 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LG이노텍은 이 기술을 통해 차량의 조명을 단순한 기능 이상으로 발전시켜, 안전 및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였다.

자동차 조명 시장의 전망

글로벌 시장 조사에 따르면, 자동차 조명 시장은 2030년까지 42조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LG이노텍은 ‘넥슬라이드’ 라인업을 통해 이 시장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멄, 현재 세계 각지의 88개 차종에 이 기술을 적용하였다.

새로운 기술 개발 및 시장 확장

‘넥슬라이드’ 기술은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 전기차에 특히 적합하다.

LG이노텍은 2025년까지 차세대 픽셀 라이팅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기술은 작은 입체 조명을 사용하여 다양한 문구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생성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다.

미래 전망과 산업의 중요성

자동차 조명 기술은 안전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으며, 차량의 디자인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LG이노텍의 지속적인 혁신과 시장 확장 전략은 자동차 산업에서 그들의 조명 기술을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매김할 수 있게 할 것이다.

LG이노텍은 이러한 전략과 기술 혁신을 통해 차량 조명 사업을 조 단위 사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적, 시장적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