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가격표에 깜짝!”…기름 넣으러 왔다가 ‘사기 당한 줄’ 오해

발행일

국내 기름값 하락세 지속
휘발유와 경유 가격 동반 하락

국내의 휘발유와 경유 평균 판매가격이 최근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이는 국제유가의 연속된 약세가 주된 원인으로, 향후 기름값은 더욱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기름값, 잇단 하락세

현재 우리나라의 휘발유와 경유 가격은 지속적으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유가가 하락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유가가 하락한 결과, 국내 기름값 역시 낮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주유소별 기름값 변동을 살펴보다

한국석유공사의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이번 주 전국 주유소에서의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리터당 1702.9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주 대비 8.9원 하락한 수치이다.

경유 역시 리터당 1546.5원으로 14.3원 하락했다. 이러한 하락세는 특히 알뜰주유소에서 두드러지며,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가격 하락의 원인, 미국의 영향?

최근 기름값 하락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미국의 경제 정책이 지목되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고금리 정책이 지속되어 국제유가에 하락 압력을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제유가는 앞으로도 하락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

중동 정세 불안, 기름값에 미치는 영향

하지만 중동 지역의 불안정한 정세는 기름값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최근 이란 대통령의 헬기 추락 사고와 같은 사건은 지역의 불안정을 증가시키며, 이는 국제유가의 등락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특히 이란은 주요 산유국으로, 그 정세는 국제유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앞으로 기름값은 국제 정세와 정책 변화에 따라 계속해서 변동할 것이며, 특히 중동 지역의 불안 요소는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할 주요 변수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