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독한 갑질이네”…미국 시장 압박에 원가절감 나선 ‘이 기업’의 고군분투

발행일

포드, 전기차 가격 인하로 경쟁력 강화
전기차 시장의 판매 부진에 대한 포드의 대응 조치

자동차 제조사 포드가 전기차 시장에서 겪고 있는 경쟁 심화와 판매 부진을 극복하기 위한 원가 절감 전략을 발표했다.

포드는 특히, 전기차 구입을 위한 알맞은 가격 설정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을 통해 알려졌다.

포드의 전기차 가격 인하 전략

포드는 전기차 부문에서의 원가 절감을 추구하고 있다.

이는 제조 공정의 효율성을 증대하고, 자본 지출을 줄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전기 픽업 트럭 F-150 라이트닝의 고가 문제

포드는 전기 픽업트럭 ‘F-150 라이트닝’의 경우, 추가적인 원가 절감 방안을 모색 중이다.

이는 곧 있을 대면 회의에서 주요 논의 사항으로 다룰 예정이며, 포드의 전기차 부문에서의 손실을 줄이는 것이 목표이다.

전기차 시장의 현 상태와 미래 전망

J.D. 파워의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전기차 구매 의향이 지난해에 비해 감소하였다.

이는 가성비가 떨어지는 모델, 충전 인프라 부족, 낮은 유가, 고금리 등이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억제하는 주된 원인으로 지적되었다.

포드의 원가 절감 노력과 전기차 산업의 미래

전기차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구매력 향상과 인프라 개선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

포드의 원가 절감 전략이 어떻게 시장에 영향을 미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전략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도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