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의 대변신!”…운전자들이 꼭 찾는 ‘이곳’, 역대급 업그레이드된다

발행일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 개선 계획 발표
휴게소 기본 기능 강화와 다양한 서비스 제공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가 다각도로 휴게소의 서비스를 혁신한다. 이들 기관은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개선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즐거운 휴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 혁신 계획

현재 전국의 236개 휴게소 중 무려 42.4%가 20년 이상 된 노후 시설이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정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주차 편의성, 시설 이용 편의성 및 보행 환경 개선을 포함한 종합적인 서비스 개선 방안을 선보였다.

세금을 투입하여 개선 필요성이 절실한 휴게소

노후화된 휴게소의 시설 개선을 위해 정부는 세금을 투입해 주차장 안전성 강화, 시설물 점검 및 화장실 청결 상태 강화를 계획 중이다.

주차장에는 주차 공간을 확장하고, 보행자 전용 동선과 과속 방지형 횡단보도 설치 등을 통해 안전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휴게소의 개방형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

정부와 한국도로공사는 휴게소의 개방화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조치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상품 판매 업체에 대한 임대료 면제와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휴게소를 지역 문화 및 관광 자원으로 조성하는 계획도 추진 중이다.

휴게소 서비스 평가 강화와 음식 품질 개선

휴게소 서비스 평가 시 노후 시설 관리와 유명 브랜드 유치에 대한 평가 비중을 높여 서비스 경쟁을 유도한다.

이와 함께 음식의 가격 및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단순한 휴식 공간에서 이용자의 즐거움을 더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종합적인 개선 조치는 고속도로 휴게소를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재창조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이러한 노력이 모여 이용객들에게 보다 나은 휴게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