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를 능가할 판매량 기대”…기아의 가성비 신차, 한국 시장 출시 시급

발행일

기아 EV5, 한국 출시에 대한 기대감
중국보다 한국에 먼저 나왔으면…
기아 EV5 – 출처 : Kia
기아 EV5 – 출처 : Kia

기아자동차가 가성비 높은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2만 달러대의 경제적인 전기 SUV, EV5를 선보인 것입니다. 이미 출시 한 달 전에 국내에서는 신차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최종적으로 중국 전략 모델로 선택되어 현지에서 먼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EV9가 아닌 EV5를 국내 시장에 우선 출시하는 것이 낫다는 의견도 제시되었습니다. 이는 EV9의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설정이 구매 진입 장벽으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EV5의 경쟁력 있는 스펙과 가격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설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기아 EV5 출시 현황

기아자동차가 가성비를 앞세운 전기 SUV, 기아 EV5를 중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V5 가격대

기아 EV5는 경쟁 모델 대비 현저히 낮은 시작 가격으로 시장에 출시되어 그 가성비에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대받는 주행 거리

기아 EV5는 선택 가능한 여러 트림에서 제공하는 상이한 배터리 용량으로 인해 다양한 운행 거리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후 국내 출시 계획

기아는 EV5를 2025년 상반기 내에 국내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EV5 편의 사양

차세대 기술을 탑재한 기아 EV5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다양한 최신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아 EV5 측면 – 출처 : Kia
기아 EV5 측면 – 출처 : Kia
기아 EV5 측후면 – 출처 : Kia
기아 EV5 측후면 – 출처 : Kia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전기 SUV 모델인 EV5가 중국 시장에 먼저 선보였으며, 한국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EV5의 가격 경쟁력과 효율적인 스펙이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이는 중국의 전기차 시장에서 기아자동차가 펼칠 전략에 중요한 열쇠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V5는 2만 달러대의 충격적인 가격대를 형성하면서도, 모델 Y와 같은 경쟁 모델에 비해 1만 7천 달러가량 저렴한 것으로 알려져 가성비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여러 차종 중에서도 EV5는 표준 트림부터 롱레인지 트림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표준 모델은 64.2kWh 배터리로 최대 530km 주행이 가능하며, 롱레인지 모델은 88.1kWh 배터리로 한 번 충전에 최대 720km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스펙은 국내 출시 시에도 큰 강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어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아 EV5 출시 소식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시장에 우선적으로 출시한 EV5 모델은 높은 가성비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EV5의 경쟁력

획기적인 가격대 설정으로 중국 내 수입 브랜드들과 경쟁하는 EV5는 기아자동차가 제시한 전기차의 새로운 가치 평가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V5 기능 업그레이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기술 및 OTA 업데이트 기능이 탑재된 EV5는 기아자동차의 최신 편의 사양을 자랑합니다.

기아 EV5 정면 – 출처 : Kia
기아 EV5 정면 – 출처 : Kia
기아 EV5 – 출처 : Kia
기아 EV5 – 출처 : Kia

기아 EV5는 중국 시장에서 2천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예상되었던 가격의 절반 수준으로, 경쟁 제품인 테슬라 모델 Y보다도 1만 7천 달러가량 저렴한데요. 시작가가 14만 9,800위안(약 2만 7천 달러)으로 책정된 EV5는 중국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로서의 가격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그러나 이미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중국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어떠한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두고 볼 문제입니다.

BYD의 주력 모델인 돌핀과 위안 플러스가 각각 1만 7천 달러와 1만 9천 달러로 책정되어 있는 점을 미루어보면, EV5의 가격 경쟁력이 절대적인 것만은 아니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자국 브랜드 선호 현상과 가격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기아 EV5가 어떻게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 나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아가 중국 시장을 겨냥해 2만 달러대로 가격을 책정한 전기 SUV, EV5를 출시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비교적 높은 가격의 EV9 대신 EV5를 국내에 빨리 출시했으면 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EV5는 중국에서 테슬라 모델 Y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아 EV5의 주행 가능 거리는 CLTC 기준으로, 표준 모델은 최대 530km, 롱레인지 모델은 최대 720km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차량은 국내에도 202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배터리 타입은 최종 결정되지 않았지만 LFP 배터리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V2G 기능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자동차 구매 시, 출시 예정인 모델의 사양과 기능, 그리고 예상 출시 일정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