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를 장식할 새 얼굴”…앞으로 택배차는 이 디자인!

발행일

현대차의 첨단 비즈니스 플랫폼, ST1 공개
ST1, 물류 및 배송 시장에서 현대차의 전기차 시장 진입을 강화
ST1 샤시캡 외장 예시 – 출처 : 현대차
ST1 샤시캡 외장 예시 – 출처 : 현대차

현대차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확장이 가능하여 승용 모델뿐만 아니라 상용 모델까지 전동화 라인업을 늘려 전기차 시장에서의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포터II 일렉트릭’이 소형 상용차로 주목을 받고 있지만, 현대차는 이를 넘어선 전동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새로운 전동화 모델인 ‘ST1’은 소형 상용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차 시장 전략

현대차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을 공개하여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ST1 카고 외장 예시 – 출처 : 현대차
ST1 카고 외장 예시 – 출처 : 현대차
ST1 측면 실루엣 예시 – 출처 : 현대차
ST1 측면 실루엣 예시 – 출처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시장의 새 지평을 여는 ST1 전동화 플랫폼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기존의 승용차 라인업에 이어 상용 모델까지 포함하여 전기차 분야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포터II 일렉트릭 모델의 활약에 이어, 다음 세대 상용 전기차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변곡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ST1의 출시로 기업은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사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개발된 ST1은 효율적인 물류 운송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내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ST1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냉동 모델과 같은 다양한 상용 전기차 모델을 추가 개발함으로써, 물류 운송의 효율성과 운전자들의 편의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전기차 시장의 새 지평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을 선보였다.

ST1 측면 실루엣 예시 – 출처 : 현대차
ST1 측면 실루엣 예시 – 출처 : 현대차
ST1 카고 적재함 예시 – 출처 : 현대차
ST1 카고 적재함 예시 – 출처 : 현대차

현대차, 택배차 전용 플랫폼 공개

현대차가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을 공개했다. 해당 플랫폼은 다양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상용차 모델 개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ST1은 택배 및 물류 분야에서의 사용에 특화된 설계가 눈길을 끈다. 이는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며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효율적인 물류 운송을 고려한 ST1의 개발 과정에는 현업에서 일하는 오너운전자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었다. 현대차는 이들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차량 개발을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향후 차량 제원과 성능 공개 시, 사용자의 실제 필요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크게 기여할 것이다.

“`html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전기차 기반 상용 차량 플랫폼인 ‘ST1’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컨셉트부터 다양한 상용 활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플랫폼이며, 택배차량과 같은 특수 목적용 모델부터 라인업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T1 플랫폼의 첫 모델에는 낮은 지상고와 안전성을 강조한 전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이는 고객의 실제 사용 환경을 고려해 최적화되었습니다. 특히, 현대차는 오너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실제 업무 현장에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이번 ST1의 출시는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시장 내 상용차 부문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올해 상반기 판매 개시를 목표로 하는 이 모델은, 현대차의 전기차 전략이 한층 실질적인 단계로 들어서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자동차 구매 시, 사용 목적과 환경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상용차의 경우 적재 용량과 안전성, 경제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현대차와 같이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된 차량은 실용성에서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