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이 어렵다면? 햇살론카드 신청하기 (월 최대 200만원)

발행일

✅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저신용자 분들의 금융상품 선택권을 확대하는 상품!

햇살론 카드란?

햇살론 카드
출처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는 서민금융진흥원이 지원하는 특별한 신용카드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의 카드사를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어려운 저신용자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들에게 일정한 이용 한도를 제공하는 신용카드입니다.

구분내용
보증 한도월 최대 200만원
(증액 가능)
보증 기간최대 5년
취급 기관
(카드사)
롯데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출처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는 최대 5년간 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로, 현재 7개 카드사에서 발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발급의 어려움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셨다면, 이제 햇살론카드 발급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제 햇살론카드의 발급 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카드 조건

햇살론카드는 신용점수가 하위 20% 이하인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연간 가처분소득이 600만원 이상인 경우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햇살론카드 필수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저신용자 분들은 햇살론카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개인회생이나 채무조정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 중인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햇살론카드의 사용 기간 연장은 불가능하며, 카드 해지 후 60일이 지난 후에만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과거의 연체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햇살론카드 필수교육은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이수할 수 있으며, 이 교육을 통해 금융 건전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카드 한도

햇살론카드 이용제한
출처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 이용자분들을 위한 한도 증액 조건과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햇살론카드를 1년 이상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최근 3개월 간의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일 기준으로 연체 중인 경우에는 한도 증액이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도 증액을 원하시는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의 앱을 통해 먼저 한도 증액 심사를 신청해야 합니다. 아래는 한도 증액 신청 절차입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앱에 접속합니다.
  2. 마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햇살론카드 이용자 신용도 상승 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한도증액 신청을 진행합니다.

한도 증액 심사 신청 후 승인이 난 경우, 해당 카드사를 통해 증액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한도 증액에 대한 자세한 방법과 안내는 서민금융진흥원의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해당 웹사이트나 앱의 영상 자료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햇살론 카드 혜택

햇살론카드는 각 카드사별로 제공하는 혜택에 차이가 있어, 이용자의 소비 패턴에 맞게 카드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드사연회비우대혜택신청
롯데카드2천원✅ 온라인업종 : 1% 할인
✅ 기타 업종 : 0.5% 할인
※ 전월이용실적 및 월할인한도 요건 없음
PC
모바일
현대카드1만원✅ 생활편의영역 : 1% 할인 (대중교통, 편의점, 대형할인점)
✅ 그 외 가맹점 : 0.5% 할인
✅ 모든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
※ 전월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혜택 적용, 할인한도 없음
※ 특화서비스 : 코스트코 이용,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입장 가능
※ 모든 가맹점은 현대카드 등록 기준, 제외 가맹점은 상품설명서를 통해 확인
※ 해당 상품은 Apple Pay 이용이 가능합니다.
PC
모바일
KB국민카드국내전용
1만원
✅ 전 가맹점 : 0.5% 적립
✅ 슈퍼/마트/편의점 업종 : 0.5% 추가적립
※ 추가적립은 전월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혜택 적용
※ 월적립한도 2만점(기본적립+추가적립)
※ 온라인 신규발급 회원 연회비 100% 캐시백
PC
모바일
삼성카드5천원✅ 할인점, 온라인쇼핑몰, 헬스&뷰티, 다이소 : 7%·15% 통합 할인
✅ 배달앱, 편의점, 커피, 신선식품배송 : 7%·15% 통합 할인
✅ 병원, 약국, 동물병원 : 7%·15% 통합 할인
※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 7% 할인(서비스별 월 3,000원 한도)
※ 전월 이용실적 60만원 이상 : 15% 할인(서비스별 월 7,000원 한도)
✅ 스트리밍 : 30% 할인
※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통합 월 할인한도 3,000원
※ 카드혜택을 위한 전월실적 및 할인 한도 등은 약관 등을 통해 확인
PC
모바일
신한카드5천원✅ 중소형 생활유통 : 7% 할인
✅ 커피, 제과점 : 10% 할인
✅ 주말 복합쇼핑몰/3대 마트 : 10% 할인
※ 전월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할인한도 1.2만원
전월이용실적 60만원 이상 시 월할인한도 2만원
※ 신한 햇살론 카드 이용 시 1만원 캐시백
(이벤트 상세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 앱 내에서 확인)
PC
모바일
우리카드1만원✅ 이동통신, 대중교통, 커피, 영화 : 3% 적립
✅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쇼핑, 주유 : 1% 적립
✅ 상기 가맹점 외 적립대상 가맹점 : 0.8% 적립
※ 전월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적립한도 1만점
전월이용실적 60만원 이상 시 월적립한도 2만점,
전월이용실적 120만원 이상 시 월적립한도 5만점
PC
모바일
하나카드1만원✅ 모든 가맹점 : 0.7% 적립
✅ 디지털 페이결제 : 1.0% 적립
※ 전월이용실적 및 월적립한도 요건 없음
PC
모바일
출처 : 서민금융진흥원

이처럼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의 생활 패턴과 가장 맞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용 가능한 혜택은 온라인 업종 할인, 다양한 가맹점에서의 할인, 병원에서의 할인 등을 포함합니다. 이런 혜택들은 카드를 더욱 유용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지출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햇살론카드를 선택할 때는 자주 이용하는 카드 사용처에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고려하여 카드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카드 발급방법

햇살론 카드 발급방법
출처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이 과정은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 시작되며, 카드 발급까지의 전 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어플 접속: 우선 서민금융진흥원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의 앱 스토어에서 쉽게 찾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햇살론카드 보증신청: 어플 내에서 햇살론카드 보증 신청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기본적인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3. 금융교육포털 – 햇살론카드 필수교육 이수: 햇살론카드 발급을 위해 필요한 금융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 교육은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교육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4. 보증약정 체결: 금융교육 이수 후, 서민금융진흥원과 보증약정을 체결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보증 조건에 대한 동의와 약정서 서명이 이루어집니다.
  5. 카드사에서 햇살론카드 신청: 마지막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 신청 승인을 받은 후, 선택한 카드사에서 햇살론카드를 신청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 햇살론카드 발급 절차를 시작하신 후, 승인이 완료되면 선택한 카드사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은 각 스마트폰의 앱 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카드 현금화 및 할부

햇살론카드에 대한 현금화 가능성과 할부 이용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이에 명확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햇살론카드를 통한 현금화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햇살론카드 이용에 있어서 몇 가지 주요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 이용 한도: 햇살론카드의 이용 한도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부여합니다.
  • 카드 발급: 한 사람당 단 하나의 카드사에서만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카드대출 제한: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과 같은 카드 대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제한 업종: 유흥업종(예: 단란주점, 나이트클럽 등), 사행업종(예: 카지노, 복권방 등), 골프장에서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 할부 기간 제한: 할부는 최대 6개월까지만 가능합니다.
  • 가족카드 및 후불하이패스 신용카드 발급 불가: 가족카드와 후불하이패스 신용카드의 발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햇살론카드는 위와 같은 사용 제한이 있으며, 이는 카드의 목적과 운영 원칙에 부합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카드 이용 시 이러한 제한 사항을 염두에 두시고 계획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할부 서비스의 경우, 최대 6개월 이내에서 이용 가능함을 알려드리오니, 이 점을 고려하여 금융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