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뒤흔든다”…1000km 주행 가능한 벤츠 화물차, 당장 구매 난리!

발행일

벤츠 e악트로스 600-e 트럭, 1천 km 주행 가능성에 주목
리튬인산철 배터리와 BMS 탑재, 긴 주행거리 실현

메르세데스 벤츠가 전기 트럭 시장에 새로운 획을 그은 e악트로스 600-e 트럭이 화제다. 알프스를 넘나드는 철저한 시험 운행을 마치고 나타난 성과는 기존 선입견을 깨는 것이었다.

이 전기 트럭은 두 번의 충전으로 1천 킬로미터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상용차 시장에서의 전기차 도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 벤츠 e악트로스 600-e 트럭의 혁신적 도약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 트럭 e악트로스 600-e는 한 번의 충전으로 1,000km를 달리는 기록을 세워 상용차 시장의 새 이정표를 세웠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가 선보인 e악트로스 600-e 트럭은 전기 트럭 분야에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 차량은 두 번의 충전으로 알프스를 횡단하며 1,000km 이상의 거리를 주행하는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었다. 이 테스트는 40톤의 화물을 싣고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이탈리아 볼차노까지 이어졌으며, 장거리 대형 전기 트럭의 운송 능력을 검증하는 중요한 계기이다.

놀라움을 자아내는 e악트로스 600-e의 주행력은 탑재된 600kWh 용량의 리튬인산철 배터리 팩과 고성능 전기 모터 덕분이다. 벤츠가 자체 개발한 e-Axles은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추가적으로, MCS(MegaWatt Charging System) 충전 기술을 통해 빠른 충전이 가능하여, 배터리팩 4개 모델은 400km 이상을 한 번의 충전으로, 무거운 화물을 운송하며 주행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적 진보는 앞으로 상용 전기차 시장의 풍경을 바꾸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e악트로스 600-e의 혁신

메르세데스 벤츠가 선보인 e악트로스 600-e 트럭은 장거리 전기 화물 운송의 새 지평을 열었다.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 벤츠 e악트로스 600-e 트럭

메르세데스 벤츠는 혁신적인 e악트로스 600-e 전기 트럭으로 알프스 산맥을 횡단하는데 성공했다. 바로 두 번의 충전만으로 무려 1,000km 이상을 달려 화물 운송 분야의 가능성을 넓혔다. 40톤의 화물을 싣고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출발한 이 프로토타입 트럭은 슈바벤 쥐라 산맥을 거쳐 이탈리아 볼차노까지 원활히 주행했다.

전기 트럭은 600kWh 용량의 리튬인산철배터리(LFP) 팩이 3개 탑재되어 있어, 한번의 완충으로 530km 이상을 주행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자체 개발한 이-액슬(e-Axles)에 탑재된 2개의 전기 모터는 평균 400kW, 최대 600kW의 힘을 낸다. 이로인해 MCS(MegaWatt Charging System) 지원 충전 시스템을 통해 30분 만에 배터리를 80% 충전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 트럭, e악트로스 600-e 트럭이 알프스 산맥을 두 번의 충전으로 1,000km 이상을 주행해 화제가 되었다.

이 모델은 600kWh 용량의 리튬인산철 배터리 팩을 3개 장착하여, 한번 충전으로 530km를 달릴 수 있으며, 메르세데스 벤츠가 자체 개발한 e-Axles에 기반한 2개의 전기 모터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MCS 충전 시스템을 지원하여 30분 만에 80%까지의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50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국내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이 트럭은 2년간의 실전 테스트를 거치며 양산에 성공하였고, 여러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e악트로스 600의 트랙터 유닛과 변형 모델을 국내에도 출시할 계획이며, 본격적인 생산에 착수할 예정이다.

자동차 구매나 교체를 고려 중이라면, 향후 환경적 가치와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전기차를 고려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최신 기사